제로투세븐 소식

궁중비책 ‘프리뮨’, 중국 영유아 화장품 위생허가(NMPA) 획득

- ‘프리뮨 베이비 샴푸&바스’, ‘프리뮨 베이비 모이스처 로션’ 등 총 8개 품목 중국 영유아 화장품 등록 완료

-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의 엄격한 심사 통과해 영유아 화장품으로서 제품력과 안전성 검증

 

제로투세븐(대표 김정민)의 영유아와 민감피부를 위한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이 베이비 전용 라인 ‘프리뮨(Pri-mmune)’에 대해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영유아 화장품 등록을 마쳤다.

 

이번에 영유아 화장품 등록이 완료된 궁중비책 제품은 ‘프리뮨 베이비 샴푸&바스’, ‘프리뮨 베이비 모이스처 로션’, ‘프리뮨 베이비 모이스처 크림’, ‘프리뮨 베이비 딥 모이스처 크림’ 등 총 8개 품목[1]이다.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영유아 화장품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안전성 문제로부터 영유아를 보호하기 위해 ‘어린이 화장품 감독 및 관리규정’ 제도를 도입해 철저한 영유아 화장품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지에서 영유아 및 아동 제품으로 판매하기 위해서는 어린이 화장품으로 반드시 등록해야 하며, 판매 포장에 어린이 화장품 전문 표식인 ‘샤오진둔(小金盾)’ 라벨을 통해 어린이 화장품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국 영유아 화장품 등록은 까다로운 자료 준비와 엄격한 검토를 거쳐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성인 화장품에 비해 성분, 효능, 안전성 등에서 더욱 높은 요구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에서 지정한 중국 내 공인 기관에서 피부자극시험, 미생물검사, 중금속검사 등을 통해 안전성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검열이 이뤄진다.

 

이 같은 까다로운 절차를 통과한 프리뮨 베이비 라인은 궁중비책만의 특허 성분 로얄오지콤플렉스™(Royal Oji Complex™)[2]가 함유되어 아기 피부를 근본부터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궁중비책 프리뮨의 은은한 향은 미국식품향료협회(FEMA)에 등재된 식품첨가물 기준에 부합하여 안심할 수 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등 높은 수준의 검사를 완료했다.

 

제로투세븐 관계자는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지난 광군제 행사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유아동 대세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며 “이번 중국 영유아 화장품 등록으로 중국 내 시장 침투력을 확대하여 마켓쉐어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제로투세븐의 궁중비책은 지난 중국 광군제 기간 동안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에서 유아동 스킨케어 품목별 판매 순위 탑 10에 4개 제품을 동시에 올려놓은 바 있다. 특히 중국 유아동 선케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유지하고 있는 ‘워터풀 선로션(SPF50+ PA++++)’이 해당 기간 티몰의 로컬 브랜드관 유아동 카테고리 1위 자리를 유지하는 등 중국 시장에서 유아동 대세 브랜드임을 꾸준히 입증해 왔다.

 


[1] 중국 영유아 화장품(NMPA) 등록 완료 품목: 프리뮨 베이비 모이스처 로션, 프리뮨 베이비 모이스처 크림, 프리뮨 베이비 샴푸&바스, 프리뮨 베이비 딥 모이스처 크림, 프리뮨 베이비 수딩 세럼, 프리뮨 베이비 이지 바스, 프리뮨 베이비 파우더, 프리뮨 베이비 모이스처 스틱 밤

[2] 특허출원 제 22-2765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