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세븐 소식

어른들은 몰라요, 키즈 아웃도어의 세계 [조선일보 외]


키즈 취향은 키즈 아웃도어가 느낌 아니까~


어른들은 몰라요, 키즈 아웃도어의 세계


- 단순히 작은 사이즈의 아웃도어가 아닌 아이들의 특성 및 취향을 고려한 키즈 아웃도어 인기

- 성인 아웃도어와는 다른 키즈 아웃도어 꼼꼼하게 고르는 법








평소 육아에 관심이 많은 대표적인 스칸디 대디 이혁준(40)씨는 최근 패밀리 캠핑에 푹 빠져 있다. 일곱살 쌍둥이 딸들을 데리고 주말마다 서울 인근 캠핑장을 찾는다. 다양한 캠핑 도구를 갖추는데 열중하던 그는 이제 캠핑룩에 눈을 돌렸다.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기 위해 아웃도어룩을 장만하기로 한 이씨는 백화점에 들렀다. 처음엔 가족이 모두 같은 옷을 입는 일명 패밀리룩을 생각했으나 딸아이들의 성화에 키즈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를 선택, 제품을 구입했다. 예전엔 단순히 성인 아웃도어를 축소시켜 놓은 제품들만 있을 줄 알았는데 아이들의 취향을 잘 반영하고 디테일이 뛰어난 제품들이 많아 놀랐다고 전했다.


가족 단위의 주말 레저 활동이 점점 늘어나고 TV에선 가족과 함께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이에 힘입어 각 아웃도어 업체들은 키즈 라인을 확장해 아웃도어를 선 보였다올해 8월 런칭한 키즈 아웃도어 브랜드 섀르반의 성장세를 보면 키즈 아웃도어 시장의 성공을 예측할 수 있다섀르반은 국내 최초 키즈 전용 아웃도어를 표방하며 브랜드를 론칭했다론칭 후 5개월기대했던 반응 이상을 넘어서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신세계 백화점 경기점에 입점한 매장의 경우 12 1억 이상의 매출이 예상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이다최근 아빠 어디가,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에서 일명 셀럽 키즈들이 입고 나온 제품은 특히 반응이 좋아 매장에 고객 문의가 쇄도하고 있고 일부 아이템은 완판” 되었다.


섀르반의 이러한 인기는 국내 최초 키즈 아웃도어 브랜드라는 독보적인 브랜딩이 성공 요인으로 보인다섀르반을 런칭한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대표 김정민)은 알로앤루알퐁소포래즈 등 엄마들 사이에서 유명한 유아복 브랜드를 보유유아동 패션에 관한 노하우를 쌓아온 기업아동전문 노하우는 섀르반 브랜딩에도 어김없이 발휘돼 아이들 시선과 취향을 적극 반영한 제품 라인과 컨셉트를 개발한 것.

 

섀르반은 이 추세에 힘입어 2014년엔 국내 23개 매장중국 15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며 국내와 해외 유통망 확장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계획하며 아이들의 자유로운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키즈 전문 아웃도어 브랜드만의 독창성을 강조해 나갈 예정이다.

 

이제까지 살펴본 섀르반의 인기 요인은 곧 키즈 아웃도어와 성인 아웃도어 선택법에 차이가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과연 우리 아이를 위한 키즈 아웃도어 선택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 지 섀르반 관계자에게 물었다.




아이들의 취향은 어른과 달라요



키즈 아웃도어들이 사실 패밀리룩미니미룩을 표방한 성인 아웃도어 브랜드의 키즈 라인이 선을 보이고 있지만 아이들의 취향과 감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아이들 역시 옷 입기를 즐거워할 것이다아이들의 옷은 오감을 자극하고 정서와 지능 발달을 위해 다양한 색감과 패턴을 사용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선명하고 산뜻한 컬러는 시각적인 흥미를 이끌어낼 뿐 아니라 응용력과 창의력을 높여주며 사회성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최근 선보인 부엉이노루여우 등 동물 모티브를 활용한 위트있는 북유럽 스타일의 디자인과 자연친화적인 색감의 아웃도어는 이런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사진설명 (왼쪽부터부엉이재킷은 부엉이 모티브를 제품 전체에 프린트해 귀엽고 유머러스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베어프린트패딩재킷은 스웨덴의 곰과 나무를 형상화 한 프린트를 더한 패딩 점퍼다여아프린트롱패딩점퍼는 북유럽 감성의 프린트로 트렌디한 컬러와 벌룬핏이 인상적이다에코나염라운지세트는 북유럽 숲의 모습을 프린트해 위트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이들의 움직임을 고려해 주세요


아이들은 자연에서 뛰어 놀며 오감을 자극 받아야 한다어디로 튈지 모르는 아이들을 위해 섬세한 디테일을 꼼꼼히 따져 고르자방수와 투습효과가 뛰어난지야간 스포츠 활동 시에도 안심할 수 있는지기둥이나 나뭇가지에 옷이 걸려도 쉽게 분리되어 2차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지 등 아이들의 움직임을 고려한 제품들을 고르는 것이 좋다섀르반의 스키올인원’ 제품의 경우 이러한 특징 덕분에 입고 되자마자 반응이 매우 뜨겁다이에 섀르반 측은 국내에서 찾아 보기 힘든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가지고 있고 아이들에게 입히기 좋은 실용적인 아이템이라 매장에서 쉽게 구하기 어려운 제품이 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사진설명 섀르반의 스키올인원 제품은 국내에서 흔히 보기 어려운 올인원(All in one)타입의 디자인으로 눈과 바람의 침투를 막아주고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3M사의 스카치라이트 리플렉티브를 몸판과 다리에 부착해 야간 활동 시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했다또한 탈부착형 후드로 기둥이나 나뭇가지에 걸려도 쉽게 분리되게 만들었다.]




아웃도어만의 특징인 기능성도 꼼꼼히 따져보세요


본래 아웃도어 의류는 극한의 상황에서 견딜 수 있는 용도의 제품이기 때문에 다양한 기술의 집약체이기도 하다아이들의 아웃도어 역시 덕다운구스다운 등의 충전재뿐 아니라 아웃도어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추운 겨울철 아이들의 체온 유지를 위한 탁월한 선택이다.


[사진설명 섀르반의 써밋다운은 발열안감과 방수소재를 사용해 활동성과 보온성을 극대화 한 제품이다]





[2013.12.17 기사보러가기]